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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노스 매뉴얼

스마트스토어 연동하기

스마트스토어 연동은 3단계로 이루어집니다.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스마트스토어 연동
처음 스마트스토어를 연동했을 때에는 정상적으로 잘 처리되었는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페이지와 노스노스 페이지를 이중으로 체크하여 정상적으로 처리되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점 등록
  1. 들어가기
    연동 > 연동채널관리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스마트스토어 연동
  2. 새로운 상점을 추가하려면 우측 하단의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스마트스토어 연동
  3. 고객사와 채널을 선택합니다.
    고객사는 노스노스의 회사명이고, 채널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선택합니다.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스마트스토어 연동
  4. 상점 정보를 입력합니다.
    1. 1) 상점 ID와 판매자 ID는 보통은 동일하나 다를 수도 있습니다.
      우측 스마스스토어 판매자 센터 캡처화면을 참고하세요.
    2. 2) API ID 네이버 판매자 센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 좌측 스토어 전시관리 > 스토어 관리"로 들어갑니다.
      상단에 스토어 관리와 API 정보 탭이 보입니다.
      API 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1)번"에서 말한 판매자 ID는 이미지 2번째에 API 연동용 판매자ID에 쓰여있는 것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API 사용 설정을 사용에 체크하시고, API ID를 복사해서 노스노스 API ID 란에 입력합니다.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이 성공하면 성공 메시지가 나옵니다.
      만약 위 이미지에서 API 대행사를 노스노스로 입력했다면 이미 등록된 상점이라고 나올 수 있습니다.
      정상 등록된 것이니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5. 인증까지 완료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스마트스토어 연동
    자동 업데이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 1) 상품이 자동으로 등록될 때 고유코드 생성규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상품등록 시 조합형 옵션에 등록한 자체옵션코드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상품코드+옵션코드 방식을 권장합니다.
    2. 2) 상품 정보는 매일 새로 업데이트됩니다.
      네이버에서 옵션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상품을 등록했을 때 매일 정해진 시간에 자동으로 넘어옵니다.
    3. 3) 주문정보는 자동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도 있고,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4. 4) 업데이트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일도 가능하고, 월~금도 가능합니다.
      시간은 최대 5번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설정한 시간에 모든 업체의 데이터를 가져오기 때문에 등록한 순서대로 처리합니다.
      보통은 1분 안에 처리되지만, 업체가 많아졌을 때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 있기 때문에 최대 1시간으로 구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5. 5) 입력이 끝나면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마칩니다.


    한 고객사에 여러 상점을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상품 연동
  1. 들어가기
    연동 > 연동상품관리
    상점 등록이 끝나면 해당 상점의 상품을 바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상품을 가져오면 노스노스의 판매상품으로 자동 등록됩니다.
    원하지 않는 형태로 판매상품이 등록될 수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만약 어떻게 수집되느지 확인하고 싶다면 새로운 고객사를 등록하고 테스트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테스트가 끝나면 해당 고객사는 비활성화 해주세요. 그래야 원치않는 비용증가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상품 가져오기
    상점을 등록할 때 미리 세팅한 시각에 상품 정보를 가져오지만, 즉시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스마트스토어 연동
    1. 1) 리스트에서 상품을 가져오려는 상점을 선택합니다.
    2. 2) 우측 하단의 상품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3) 상품 가져오기가 시작되며,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가져오는 동안에는 브라우저를 닫거나 로그아웃하지 마세요.
  3. 상품 확인하기
    리스트에서 상점명을 클릭하거나, 상점을 선택하고 우측 하단의 상점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상품 상세 조회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스마트스토어 연동
    위와 같이 다소 복잡한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리스트 좌측은 스마트스토어 상품정보, 중간은 판매상품 정보, 우측은 연견될 출고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최초로 상품을 가져오면 판매상품이 새로 등록되기 때문에 연결된 출고상품은 공란일 것입니다.
    단, 기존에 스마트스토어 상품번호와 동일한 코드로 판매상품을 이미 등록하여 사옹하고 있었다면 연결된 형태로 보이게 됩니다.
    1. 1) 리스트 조회
      리스트는 판매상품과 출고상품의 연결 상태, 상품명 등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상품 수집 과정에서 신규로 등록된 상품은 "신규" 아이콘이 보이고, 상품등록일이 음영처리되어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검색영역에서 신규상품만 조회를 체크하면 신규 상품만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삭제된 옵션이나 상품은 삭제되지는 않지만 리스트에서 제외합니다.
      만약 삭제된 상품을 조회해야할 경우 "삭제한 상품도 포함"을 체크하여 조회하면 됩니다.
    2. 2) 상품연결
      출고상품과 판매상품을 연결하는 것은 기존 노스노스처럼 고유코드를 클릭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판매-출고상품 연결현황에서 엑셀로 한 번에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판매 상품 구분 값이 스마트스토어 카테고리 정보가 자동으로 등록되니 해당 기능을 필터로 활용하면 스마트스토어에서 자동등록된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3) 출고상품 생성
      만약 새로 등록된 상품이 기존에 출고상품이 없는 새로운 상품이라면 바로 출고상품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출고상품은 스마트스토어 상품 기준으로 하나씩만 생성 가능합니다.
    4. 3-1) 단일상품의 출고상품 생성
      리스트에서 생성하고자 하는 단일상품 하나를 선택합니다. (하나씩만 생성 가능)
      우측 하단에 출고상품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출고상품 생성 레이어가 나옵니다.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스마트스토어 연동


      상품명을 선택하고 출고상품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상품명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등록 대기상태가 됩니다.
      직접입력을 선택하면 공란으로 리스트가 생깁니다.
      이름을 변경하고 싶으면 직접 수정이 가능하고 바코드를 추가로 넣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판매상품과 연결할 상품수량이 1개가 아니라면 수량을 수정합니다.
      예) 12개 세트 → 출고상품을 생성하며 수량을 12로 입력하면 생성한 출고상품 12개와 연결됨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출고상품이 생성되며, 설정한 수량으로 판매상품 연결도 함께 설정됩니다.
    5. 3-2) 옵션 상품의 출고상품 생성
      리스트에서 스마트스토어 상품정보 쪽의 상품명을 클릭합니다.
      해당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진입하게 됩니다.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스마트스토어 연동


      본 상품과, 스마트스토어에서 세팅한 옵션이 나옵니다.
      한 상품의 하위 옵션은 한 번에 출고상품 생성이 가능합니다.
      옵션 목록에서 생성하고자 하는 옵션을 선택한 다음 파란색 출고상품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스마트스토어 연동


      본 상품명과 옵션명이 조합된 형태로 출고상품명이 생성됩니다.
      생성 규칙을 바꿔 적용하면 다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방식으로 선택하여 출고상품을 생성합니다.

      만약 해당 판매상품과 연결할 상품수량이 1개가 아니라면 수량을 수정합니다.
      만약 해당 판매상품과 연결할 상품수량이 1개가 아니라면 수량을 수정합니다.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출고상품이 생성되며, 설정한 수량으로 판매상품 연결도 함께 설정됩니다.
주문 수집
  1. 들어가기
    연동 > 스마트스토어 주문처리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스마트스토어 연동
  2. 주문처리 리스트를 확인합니다.
    좌측에는 수집한 정보가 나오고 우측에는 노스노스에서 처리한 현황이 나옵니다.
    1. 1) 수집방법 자동: 미리 설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수집한 주문
      수동: 담당자가 직접 주문수집 버튼을 툴러 수집한 주문
    2. 2) 수집 처리자 수동으로 수집한 경우만 처리자가 나옵니다.
    3. 3) 수집 주문수 주문번호 기준으로 집계한 수량입니다.
      노스노스에서는 주문번호 기준으로 합포장 처리합니다.
      수집은 했지만 신규주문이 없을 경우 숫자는 0으로 표시됩니다.
    4. 4) 수집 상품수 상품별 주문번호 기준으로 집계한 수량입니다.
      상품 총 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하 모든 집계는 상품수 기준으로 집계합니다.
      왜냐하면 주문번호 기준으로는 누락된 정보를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5. 5) 주문등록 수집한 주문이 노스노스에 주문 등록된 수량을 나타냅니다.
      상품별 주문번호 기준으로 집계한 수량입니다.
    6. 6) 취소요청 스마트스토어에 운송장이 등록되기 전에 취소한 경우 취소요청으로 표시합니다.
      단, 이 기능은 현재 개발 중으로 현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7. 7) 취소 등록한 주문 중 취소한 주문의 수입니다.
    8. 8) 운송장등록 수집한 주문 중 운송장이 등록된 주문의 수 입니다.
      상품별 주문번호 기준으로 집계한 수량입니다.
    9. 9) 운송장전송 등록한 운송장번호 중 스마트스토어로 전송한 숫자입니다.
      상품별 주문번호 기준으로 집계한 수량입니다.
  3. 수동 주문수집
    자동 주문수집 외에 주문수집을 해야할 경우 주문수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스마트스토어 연동


    상점을 선택합니다.
    수집하려는 날짜를 선택합니다. 최대 5일까지만 가능합니다.
    주말에 수집하지 않는 경우 월요일에, 연휴가 길었던 때에 새로운 영업일에 주로 활용합니다.
  4. 수집한 주문 확인
    주문 수집과 동시에 발주등록이 완료됩니다.
    위 리스트에 수집 상품수와 주문등록 숫자가 같다면 정상적으로 수집되어 발주등록까지 잘 끝났다는 뜻입니다.
    발주조회에서 출고요청 단계를 거치는 것은 기존 노스노스와 동일합니다.

    상품 자동등록
    주문 수집과정에서 스마트스토어에서 신규 등록한 상품이 있다면 판매상품 등록도 자동으로 됩니다.
    발주조회 페이지 등에서 새로 등록된 판매상품을 출고상품과 연결시킨 후 출고요청하세요.
  5. 운송장 전송
    노스노스에 운송장을 등록하면 스마트스토어에 자동 전송합니다.
    다만, 현재는 릴리즈코드에서 직접 입력했을 때에만 전송합니다. 이후 자동 전송 기능은 추가할 예정입니다.
    주문수집 리스트에서 전송하려는 수집내역을 선택하고 운송장전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러 리스트를 선택해서 한번에 보낼 수도 있습니다.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스마트스토어 연동

    확인을 클릭하면 진행상태가 나오고 전송이 완료됩니다.

사방넷 연동하기

  1. 사방넷 준비사항
    사방넷 링크 서비스 가입
    1. 1) 노스노스와 사방넷을 연동하기 위해서는 사방넷 링크 서비스를 가입해야 합니다.
      노스노스는 Open API 정책에 따라 노스노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API를 이용할 수 있지만, 사방넷은 별도의 서비스를 가입해야 이용가능합니다.
    2. 2) 사방넷 링크 서비스를 가입하면 API 키를 발급받게 됩니다.
  2. 노스노스에 사방넷 API 세팅하기
    고객사가 직접 등록하는 방법
    1. 1) 노스노스에 로그인합니다.
    2. 2) 우측 상단의 자신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관리 시스템 : 연동- 사방넷연동
    3. 3) 비밀번호 확인 창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 4) 개인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좌측 하단의 "주문수집연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관리 시스템 : 연동- 사방넷연동
    5. 5) 아래와 같이 현재 연동 세팅이 되어있는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관리 시스템 : 연동- 사방넷연동
    6. 6) 사방넷 항목 우측의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관리 시스템 : 연동- 사방넷연동
    7. 7) 필요 정보를 입력합니다.
      사방넷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사방넷 링크 서비스 가입 후 발급받은 API 키값을 입력합니다.
      사방넷에서 여러 물류처를 세팅해두고 사용중이라면 노스노스와 연동할 물류처의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물류처 기능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비워두셔도 됩니다.
      사방넷에 로그인하여 API 접근 url 주소를 확인합니다. 입력란에 해당 주소값만 확인하여 입력합니다.
    8. 8) 모든 값을 입력 후 연결 테스트를 클릭해 정상적으로 입력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테스트가 완료되었다면 저장 가능합니다.
    9. 9) 저장버튼을 클릭해 최종적으로 저장합니다.
    마스터가 등록하는 방법
    1. 1) 고객사관리로 이동합니다.
    2. 2) 등록하고자하는 고객사를 선택 후 "연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관리 시스템 : 연동- 사방넷연동


      이후 과정은 고객사가 등록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3. 주문 수집
    1. 1) 들어가기: 연동> 주문처리
    2. 2) 회사를 선택합니다. 연동설정이 되어있는 고객사만 조회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관리 시스템 : 연동- 사방넷연동
    3. 3) 우측 하단의 주문수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4. 4) 사방넷의 "주문확인" 처리된 주문 건이 모두 넘어옵니다.
    5. 5) 처리된 리스트는 처리 숫자만 보입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관리 시스템 : 연동- 사방넷연동
    6. 6) 상세 내역을 확인하려면 리스트 선택 후 우측 하단의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관리 시스템 : 연동- 사방넷연동
    7. 7) 상품은 사방넷의 "품번코드-단품코드" 형태로 넘어옵니다.
      "단품코드"가 없는 경우는 "품번코드"로만 넘어옵니다.
    8. 8) "품번코드-단품코드" 형태가 고유코드로 등록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발주등록이 되고, 아직 해당 고유코드로 판매상품이 등록되지 않았다면 발주는 등록되지 않습니다.
    9. 9) 상단의 검색조건을 이용하여 미등록된 주문 건만 조회하겠습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관리 시스템 : 연동- 사방넷연동
    10. 10) 미등록된 주문 중 노스노스 판매상품명이 없는 것은 아직 판매상품이 등록되지 않은 것을 의미합니다.
    11. 11) 미등록된 상품을 선택하고 우측 하단의 "판매상품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사방넷에서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새로운 판매상품이 등록됩니다.
    12. 12) 상품 등록을 모두 하였으면 우측 하단의 "오더등록"버튼을 클릭합니다.
    13. 13) 이제 정상적으로 발주가 등록되었습니다.
    14. 14) 이후부터의 과정은 일반 발주처리 과정과 동일합니다.
  4. 삭제
    1. 1) 주문수집 된 건 중 삭제가 필요한 경우 삭제를 이용합니다.
    2. 2) 삭제 할 주문 건을 선택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3) 만약, 주문수집 된 건을 발주등록 한 상태라면 삭제할 수 없습니다.
      해당 주문이 출고요청전 상태라면 모두 삭제하시고, 출고요청 이후 단계라면 출고취소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운송장 전송
    1. 1) 리스트 화면에서 운송장 처리에 대한 정보를 요약해서 볼 수 있습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관리 시스템 : 연동- 사방넷연동
    2. 2) 송장등록 수량은 노스노스에 운송장이 등록된 수량을 의미합니다.
    3. 3) 송장미등록은 아직 노스노스에서 출고처리가 되지 않아 운송장이 등록되지 않은 수량을 의미합니다.
    4. 4) 운송장을 사방넷으로 전송하려는 리스트를 선택한 후 우측 하단의 "송장전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5. 5) 전송한 결과를 전송상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6) 상세보기 화면에서는 주문 개별적으로 운송장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리얼패킹 연동하기

리얼패킹을 연동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리얼패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리얼패킹 연동
  1. https://www.realpacking.com/v2/download/index 접속 합니다.
  2. RPwebv2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3. 다운받은 RPwebv2 프로그램을 설치 합니다.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리얼패킹 연동
  4. 사용자 로그인 후 카메라 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리얼패킹 연동
  5. 녹화에 필요한 카메라를 선택 합니다.
  6. 녹화를 진행하는 화질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1. 1) 320 x 240 : 저화질 촬영시 사용
    2. 2) 640 x 480 : 기본해상도
    3. 3) 800 x 600 : 고화질 촬영시 사용
  7. 코드 수신방법은 '웹수신' 으로 선택 합니다.
  8. 닫기를 하면 설정이 자동으로 저장 됩니다.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리얼패킹 연동
  9. 노스노스에 로그인 이후, 출고 > 개별출고처리(운송장) 매뉴로 이동합니다.
  10. 좌측하단에 리얼패킹 세팅 버튼을 클릭하여 리얼패킹 연동설정을 진행합니다.
    1. 1) IP주소를 입력합니다. IP주소는 리얼패킹 프로그램 '카메라설정' 을 클릭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2. 2) 포트번호를 입력합니다. 포트번호는 리얼패킹 프로그램 '카메라설정'을 클릭하여 확인이 가능 합니다.
    3. 3) 저장을 누르면 정보가 저장이 되며, 연동준비가 완료 됩니다.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리얼패킹 연동
  11. 노스노스에서 운송장 번호를 스캐너를 통해 입력 또는 키보드를 통해 입력합니다.
  12. 운송장 번호가 입력되면, 운송장 번호를 입력받아 리얼패킹에서 녹화가 시작 됩니다.
    노스노스 물류관리시스템 : 리얼패킹 연동
  13. 출고검수가 완료되고, 출고완료버튼을 클릭할 경우 자동으로 리얼패킹에서 녹화가 종료 됩니다.
  14. 녹화된 영상은 촬영목록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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