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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노스 매뉴얼

발주부터 출고까지

발주부터 출고까지 몇 단계에 걸쳐 처리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부터 출고까지
  1. 발주를 등록합니다.
    웹에서 직접 입력하거나 엑셀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2. 서버의 유효성 검사를 거쳐 등록이 완료됩니다.
    엑셀 업로드의 경우 1분 정도 소요됩니다.
  3. 등록한 발주 내역을 확인합니다.
    중복발주, 오발주 등을 체크합니다.
  4. 판매상품과 출고상품이 연결이 되어있다면 출고요청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안 되어있는 것은 발주조회에서 바로 연결해줄 수 있습니다.
  5. 모든 확인이 끝나면 출고요청 합니다.
  6. 물류사는 몇 단계에 걸쳐 출고처리를 하고 송장번호가 등록되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7. 출고가 완료되면 변화된 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주 진행상태 / 출고 진행상태

발주와 출고는 여러 단계로 세분화되어 있기 때문에 각각의 진행상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발주 진행상태

진행상태 설명
출고요청 전(연결 완료) 판매상품과 출고상품이 잘 연결되어 있어 바로 출고요청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출고요청 전(연결 미완료) 판매상품이 아직 출고상품과 연결되어 있지 않아 출고요청할 수 없습니다. 연결을 완료해야 합니다.
출고요청 물류사에 출고요청한 상태입니다.
송장 등록 완료 물류사가 실제 출고를 위해 송장 등록을 완료한 상태로 이제부터 송장번호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출고완료 모든 출고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출고취소 고객사의 요청 등으로 출고취소한 상태입니다.

출고 진행상태

진행상태 설명
출고요청 고객사가 출고를 요청하였습니다. 물류사는 아직 출고작업을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출고지시 물류사가 출고를 지시하였습니다. 피킹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출고작업중 물류사가 작업을 위해 송장을 출력하였고, 송장등록을 마쳤습니다. 포장 작업을 시작합니다.
출고완료 모든 출고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출고취소 고객사의 요청 등으로 출고취소한 상태입니다.

발주등록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등록
  1. 페이지 들어가기: 로그인 > 발주 > 발주등록
  2. 회사를 선택합니다. 고객사 계정이라면 이미 자신의 회사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3. 발주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1) 발주 타입은 미리 등록해둔 것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2) 아직 등록을 안했다면 선택 옆의 +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등록 - 발주 상품 선택
    3. 3) 발주 타입을 입력하는 창이 생성됩니다.
    4. 4) 상단에 등록하려는 타입 명을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5. 5) 발주 타입을 추가하고 창을 닫으면 이제 셀렉트 박스에서 새로 추가한 발주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6) 발주 타입을 관리하는 방법을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등록 - 발주 상품 선택
    7. 7) 과거에 추가했던 발주 타입 중 사용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선택하고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하면 더 이상 목록에 나오지 않습니다.
    8. 8)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발주 타입을 수정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름을 변경할 수도 있고, 기존에 사용하다 비활성화한 발주 타입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등록 - 발주 상품 선택
    9. 9) 발주 타입은 쇼핑몰 채널을 분류하는 용도로 사용하거나, 일반 주문/체험단/공장 회송 등 발송 목적에 따라 분류할 수도 있습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등록 - 발주 상품 선택
  4. 출고희망일 지정
    출고희망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출고희망일을 지정하지 않을 경우 발주 등록일과 같은 날짜로 등록됩니다.
    출고희망일은 과거 날짜를 지정할 수 없습니다.
  5. 이제 발주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1. 1) 여기서 선택하는 상품은 판매상품입니다.
    2. 2) 셀렉트박스를 열어 원하는 상품에 체크합니다. 여러 상품을 한 번에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3. 3) 선택이 끝나면 리스트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4) 판매상품이 너무 많아 셀렉트박스로 선택하기 불편하다면 상세검색 버튼을 눌러 원하는 상품만 추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상품 추가가 정상적으로 되면 아래 그림처럼 리스트에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등록 - 수량 입력
  7. 이제 수량을 입력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등록 - 상품별 메모 입력
  8. 상품별 메모 입력
    1. 1) 필요한 경우 상품마다 3개까지 메모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2) 주로 쇼핑몰의 상품별 주문번호나 옵션번호 등을 입력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3. 3) 상품명 앞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품별 메모 입력란이 펼쳐집니다.
    4. 4) 각각의 칸에 메모를 입력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등록 - 배송정보 입력
  9. 배송정보를 입력합니다.
    1. 1) 직접 입력하거나, 즐겨찾기에서 선택하거나, 최근 목록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2) 받는분 이름, 전화번호 1, 배송지 주소는 필수 입력입니다.
    3. 3) 발주마다 관리메모를 5개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4. 4) 관리메모는 물류사와 소통하는 용도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10. 모든 입력이 끝났으면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11. 현재 입력한 주소가 나중에도 다시 쓰일 예정이라면 저장 전에 즐겨찾기에 추가하세요. 즐겨찾기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12. 발주 데이터가 많을 경우 엑셀을 이용해 업로드하세요.
    1. 1) 업로드할 엑셀 서식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엑셀서식편집 매뉴얼 보기 ▶
    2. 2) 엑셀 업로드 시 서버의 유효성 검사를 거쳐야 하며, 유효성 검사에는 수 초에서 수 분이 걸립니다. (평균 1분 이내)
    3. 3) 엑셀 업로드 시 상품단위로 줄바꿈을 해주어야 합니다.
    4. 4) 합포장은 nosnos설정에서 미리 설정해둔 기준에 의해 합포장처리 됩니다.
      합포장이 되려면 엑셀파일에 연속된 행에 있어야 합니다.
      1행, 10행, 17행에 배치를 하면 이름/주소/전화번호가 같더라도 합포장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등록 - 엑셀 등록
  13. 엑셀 등록 후 처리 현황은 엑셀 업로드 창 우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1) 최근 업로드 이력이 최신순으로 우측에 표시됩니다.
    2. 2) 성공한 파일은 업로드 성공, 실패한 파일은 업로드 실패로 표시됩니다.
    3. 3) 아직 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파일은 처리 대기중으로 표시됩니다.
    4. 4) 발주조회에서 발주 내역이 확인되지 않을 때에는 발주등록 엑셀파일 업로드 최근 이력을 확인해주세요.

발주조회와 출고요청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조회와 출고요청
  1. 페이지 들어가기: 로그인 > 발주 > 발주조회
  2. 발주등록이 완료되면 발주조회에서 발주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검색
    1. 1) 취소요청 : 취소요청 상태에 따라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2) 조회기간: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3) 조건 검색: 상품코드, 운송장번호, 받는분 이름 등으로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4) 진행상태: 발주 진행상태별로 검색할 수 있으며, 복수 선택이 가능합니다.
    5. 5) 연결상태: 판매상품과 출고상품의 연결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6) 출고방식: 택배, 직송, 새벽배송에 따라 검색할 수 있습니다.
    7. 7) 회차: 날짜별로 발주 회차에 따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엑셀 업로드로 발주등록 한 경우, 업로드 별로 발주가 하나의 회차로 묶입니다.
  4. 검색 결과 리스트
    1. 1) 검색된 상품의 수가 몇 개인지 보여줍니다.
    2. 2) 받는분 이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전화번호/주소 등과 같은 배송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3) 고유코드를 클릭하면 판매상품과 출고상품 연결 현황을 볼 수 있고, 연결을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그림처럼 고유코드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4. 4) 상품명을 클릭하면 해당 상품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5) 출고작업이 진행되기 전에는 출고 정보가 공란으로 표시됩니다.
    6. 6) 모든 연결이 완료되었다면, 우측 하단의 "출고요청"을 이용해 출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출고요청
    1. 1) 선택한 발주만 출고요청할 수 있고, 검색결과 전체를 모두 출고요청할 수 있습니다.
    2. 2) 우측 하단의 "출고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조회와 출고요청
    3. 3) 출고요청 대상을 선택합니다. 검색결과 전체 / 현재페이지 / 선택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4) 대상 선택 후 "출고요청"을 클릭합니다.
    5. 5) 모든 발주 건의 재고가 충분하다면 정상적으로 출고요청이 됩니다.
    6. 6) 만약 재고가 충분치 않은 상품이 있다면, 안내문구와 함께 재고가 충분한 상품만 출고요청할 것인지 묻습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조회와 출고요청
    7. 7) "확인"을 클릭하면 재고가 충분한 상품만 먼저 출고요청됩니다.
    8. 8) 재고가 충분치 않아 출고요청할 발주 건이 남아있는 경우에 해당 건을 처리해야 합니다.
    9. 9) 검색에서 진행상태를 "출고 요청전"으로 선택 후 검색하면, 아직 출고요청하지 않은 발주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검색 조건은 기존과 동일해야 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조회와 출고요청
    10. 10) 이제 다시 "출고요청"을 클릭 후, "재고확인"을 클릭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조회와 출고요청
    11. 11) "재고 부족한 상품만 보기"를 선택할 경우, 재고가 부족한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12. 12) 발주 수량보다 출고가능 수량이 적을 경우, 그림처럼 부족한 수량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13. 13) "발주조회"를 클릭하면, 해당 상품이 포함된 주문 건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조회와 출고요청
    14. 14) 해당 상품의 수량을 변경/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혹은 재입고될 때까지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15. 15) 현재 재고와 주문 건을 보니 몇 개의 주문은 출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6. 16) "출고요청" 클릭 후, "재고확인 후 출고요청"을 클릭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조회와 출고요청
    17. 17) 좌측에는 출고요청 대상인 주문 건이 나오고 우측에는 실시간 재고가 나옵니다.
    18. 18) 재고가 부족한 상품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19. 19) 우측의 출고요청 가능 재고의 "가능재고"는 현재 출고요청을 할 수 있는 여유 수량입니다.
    20. 20) "출고수량"은 좌측에 선택한 주문 건의 합계 재고입니다.
    21. 21) "엑셀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페이지의 출고수량과 가능재고를 엑셀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조회와 출고요청
    22. 22) 좌측에 체크박스를 하나씩 해제할 때마다 해당되는 출고수량이 줄어듭니다.
    23. 23) 출고수량이 가능수량보다 적거나 같은 경우 선택한 항목에 대해 출고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24. 24) "출고요청"을 클릭하면 출고요청이 완료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조회와 출고요청 - 출고 진행
  6. 출고 진행
    1. 1) 출고가 진행되면 출고 정보가 업데이트됩니다.
    2. 2) 오더코드를 클릭하면 해당 발주의 상세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3) 발주의 진행상태는 "송장 등록 완료"로 바뀝니다.
    4. 4) 릴리즈코드를 클릭하면 해당 출고의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5) "엑셀받기"를 클릭하면 송장번호가 포함된 데이터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서식 또는 서식만들기를 통해 다운로드 서식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분할송장 무시 또는 모두 선택해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은 선택사항이며 영문, 숫자, 특수기호 3가지 조합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6. 6) 여러 박스로 나눠서 출고해야 하는 경우 하나의 오더코드에 2개 이상의 릴리즈코드가 연결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발주 상세페이지

  1. 발주조회에서 오더코드를 클릭하면 발주상세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 상세페이지
  2. 우측 하단의 첨부파일 버튼을 클릭하여 발주에 필요한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첨부된 파일은 1주일 후 자동 삭제됩니다.

발주 복사

  1. 리스트 중 복사하고자 하는 발주를 선택합니다.
    하나만 선택할 수도 있고 여러 개를 선택하여 한번에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 복사
  2. 하단의 발주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발주가 복사되었습니다.
    상품 수를 바꾸거나 배송지를 바꾸려면 발주 수정 기능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발주 수정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 수정
  1. 페이지 들어가기: 로그인 > 발주 > 발주조회
  2. 수정하고자하는 발주를 선택하고 하단 버튼 "발주 수정"을 클릭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 수정 - 건별 발주 입력
  3. 건별 발주 입력 화면과 동일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 이 화면에서 상품추가, 수량 수정, 배송정보 수정 등 거의 모든 내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하단의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한 내용이 반영됩니다.

상품 추가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상품 추가
  1. 페이지 들어가기: 로그인 > 발주 > 발주조회
  2. 수정하고자하는 발주를 선택하고 하단 버튼 "상품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여러 개의 발주를 선택하면, 선택한 발주에 동일한 상품을 한꺼번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상품을 추가할 수 있는 레이어가 생성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상품 추가
  5. 추가할 상품을 오른쪽에서 검색하여 추가한 후 수량을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상품 추가
  6. 각각의 발주에 이벤트 사은품이 1개씩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주 합치기

두 개 이상의 발주를 하나로 합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발주를 합칠 때는 하나의 배송지 정보를 선택합니다.
같은 고객이 주문한 건인데 의도하지 않게 발주가 나뉘어 등록된 경우에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발주를 합친 후에는 원상복구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1. 발주조회에서는 출고요청전 상태에서만 합칠 수 있습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 합치기
  2. 합치고자 하는 발주를 선택하고 우측 하단의 "발주 합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최종 배송지로 사용할 배송정보를 선택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 합치기
  4. 레이어의 "발주 합치기" 버튼을 클릭하면 최종적으로 발주가 합쳐집니다.
  5. 최종적으로 발주가 합쳐진 모습입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 합치기

취소요청

고객사는 물류사에게 이미 출고요청이 내려진 발주 건에 대해 취소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취소요청 가능 단계는 물류사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nosnos WMS, 노스노스 물류관리 시스템 : 취소요청
  1. 페이지 들어가기 : 로그인 > 발주 > 발주조회
  2. 취소 요청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여러 건의 발주를 취소요청하시거나 하나의 발주 건을 모두 취소요청하고 싶은 경우를 알아보겠습니다.
    1. 1) 취소하고자 하는 발주를 선택하고 하단의 "취소요청"을 클릭합니다.
    2. 2) 취소사유는 한 가지를 반드시 선택해야 합니다.
    3. 3) 선택사항에 없는 경우 기타를 통해 사유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nosnos WMS, 노스노스 물류관리 시스템 : 취소요청
  3. 하나의 발주 건 중 일부만 취소요청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1. 1) 발주 건 중 취소하고자 하는 상품이 포함된 "릴리즈코드"를 클릭합니다.
    2. 2) 취소사유를 선택 후, "취소요청"을 클릭합니다.
  4. 취소요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 릴리즈코드 하단에 취소요청 아이콘이 표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nosnos WMS, 노스노스 물류관리 시스템 : 취소요청
  5. 발주처리조회를 통해 취소요청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1) 출고취소요청내역을 클릭하면 취소요청일, 처리자, 처리내용,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취소요청 한 발주건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발주건을 선택한 뒤, 발주처리조회 하단의 "취소요청 삭제"를 클릭합니다.
    1. 1) 취소요청 삭제는 "취소요청"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2. 2) 취소요청승인, 취소요청거부 또는 일반 발주건을 선택한 경우엔 진행할 수 없습니다.
    nosnos WMS, 노스노스 물류관리 시스템 : 취소요청
  7. 요청된 취소요청내역은 출고조회, 출고회차별조회 하단의 "취소요청 관리"를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소요청내역을 통해 취소요청을 수락(출고취소) 또는 거부(요청거절) 할 수 있습니다.
    1. 1) 발주에 대한 정보와 진행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2) 출고취소하고자 할 경우 취소하고자 하는 발주를 선택한 뒤 "출고취소"를 클릭합니다.
      nosnos WMS, 노스노스 물류관리 시스템 : 취소요청
    3. 3) 출고취소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 취소요청 내역에서 사라지고, 발주조회에서 회색으로 아이콘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4) 이미 발송되었거나 작업중단이 불가한 경우 발주를 선택한 뒤 "요청거절"을 클릭합니다. 선택사항에 없는 경우 기타를 통해 사유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5. 5) 요청거절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 취소요청 내역에서 사라지고, 발주조회에서 빨간색으로 아이콘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osnos WMS, 노스노스 물류관리 시스템 : 취소요청
  8. 취소요청된 건을 개별출고처리 할 경우에 위와 같이 선택창이 나옵니다.
    취소요청을 수락(출고취소) 또는 거부(요청거절) 할 수 있습니다.
    요청거절 하실 경우에 개별출고처리를 그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는 개별출고처리, 개별출고처리(운송장), 개별출고처리(주문서)에 해당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노스노스 nosnos 발주 합치기
  9. 취소요청된 건을 출고회차별조회에서 출고처리할 경우엔 위와 같은 안내창이 나옵니다.
    "예"를 선택하면 취소요청 관리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취소요청 단계 관리는 관리 > nosnos설정 > 발주 > 취소요청 가능단계 설정을 통해 설정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매뉴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정발송처 발주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고정발송처 발주
  1. 페이지 들어가기: 발주 > 고정발송처 발주
  2. 새로운 발주를 등록하려면 우측 하단의 발주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고정발송처 발주
  3. 회사를 선택하고 발송처를 선택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고정발송처 발주
  4. 발송처 빈칸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선택창이 나옵니다.
  5. 선택창에서 발송처를 하나 선택합니다.
  6. 출고희망일을 지정합니다.
    출고희망일을 지정하지 않고 등록할 경우 발주등록일로 자동입력됩니다.
    출고희망일은 발주등록 시점보다 과거의 날짜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7. 발송할 상품을 추가합니다.
    고유코드 멀티입력, 검색으로 추가, 엑셀 등록 3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노스노스 nosnos 물류 관리 시스템 : 고정발송처 발주
  8. 배송정보를 입력합니다.
    고정발송처 등록 시 입력한 배송정보가 기본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발주타입이나 배송방식 등을 수정할 수 있지만, 주소와 연락처는 발주 시 수정할 수 없고, 고정발송처 관리 페이지에서 수정해야 합니다.
  9. 입력이 끝나면 우측 하단에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이후 과정은 일반 주문 건처럼 발주조회에서 출고요청하고 출고 단계를 진행하면 됩니다.
  11. 좌측 하단의 엑셀등록 버튼을 이용하여 여러 발송처의 출고 건을 한 번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고정발송처 코드를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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