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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회원이 주식회사 스페이스리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스페이스리버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회원이 회사에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가입을 승낙한 때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였다는 것은, 서비스를 이용할 회원의 고객사 혹은 협력사 역시 본 약관을 준수하게 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약관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을 웹사이트에 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변경한 약관은 특별히 지정한 날짜부터, 날짜를 지정하지 않았다면 웹사이트에 고지한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원에게 현저히 불리하게 변경된 약관의 내용은 회원에게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별 통지합니다. 개별 통지 후 72시간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거나 계속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서비스)

회원은 가입이 승낙된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 일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사용 범위는 회사가 정하며, 회사는 언제든 무료 사용 범위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는 기술적 지원을 받을 수 없으며 회원의 어떠한 손해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일부 서비스는 유료 결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제공되며, 또한 공중망(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 서비스)을 통해서만 제공합니다.
회사는 하나 이상의 인터넷 브라우저의 버전을 기준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준 외의 브라우저나 버전에서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가 구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기술적 정책적 판단에 의해 언제든지 서비스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중대한 수정이 있을 경우 업데이트 노트 게시판을 통해 추가, 변경, 삭제된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안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에게 필요한 기능과 아이디어를 회사에 제안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받은 제안을 보편성, 당위성, 방향성, 적합성 등의 기준으로 복합적으로 분석한 후 개발여부를 재량으로 판단합니다.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의 일시 중지 사실 및 중지 기간을 사전에 공지하되, 이를 미리 공지할 수 없는 급박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이 있을 때에는 사후에 즉시 공지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유료서비스)

무료 서비스 범위 이외의 서비스는 유료 결제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는 결제가 확인된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유료 서비스의 범위는 결제하기 전 유료상품소개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해당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유료 서비스 중 월 단위로 서비스하는 내용은 결제일 기준 1개월을 기준으로 하나 1개월이 31일, 30일, 29일, 28일 등으로 구분되어 있어, 실제 서비스 기간은 30일을 초과할 수도 30일보다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제5조 (청약철회)

유료서비스 사용 중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청약철회할 경우 아래 규정을 따릅니다.

홈페이지의 취소요청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유료서비스 청약철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 후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결제일 기준 7일 이내 취소 요청 시 전액 환불됩니다.
회원이 서비스 사용을 개시한 후 청약철회를 원할 경우 남은 기간에 대해 환불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개시 후 환불요청은 환불과정에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취소요청에 대해 회사는 취소요청일 기준 3영업일 이내에 환불 가능여부, 환불 예정금액을 유선,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고지해야 합니다.
회사가 고지한 금액을 회원이 최종 확인하면 최종 확인일 기준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환불 방법은 신용카드 부분취소, 현금 입금 등 고객의 결제 수단에 따라 결정됩니다.
현금 입금 등의 방법으로 환불하기 위해 회사는 회원의 환불계좌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선납 고객이 중도 해지하는 경우, 선납 결제한 금액 중 서비스 해지 이후의 기간에 해당하는 미경과 금액을 비율로 환산하여 환불하며. 선납을 조건으로 미리 할인받은 금액, 환불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수수료, 비용 등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취소 수수료는 결제 금액의 최대 10%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청약철회를 하더라도 회사는 회원이 그 동안 입력한 데이터를 반납할 의무가 없으며, 회원이 데이터 보존을 원할 경우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엑셀다운로드 기능 등을 이용하여 회원이 직접 데이터를 백업해야 합니다.
청약철회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회원이 입력한 데이터는 파기되며, 즉시 파기를 원할 경우 회사에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6조 (회사 및 회원의 권리와 의무)

회사는 제4조에서 정한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프로그램 결함이나 장애 혹은 그에 준하는 사건발생 시, 회사에서 해당 부분을 일괄적으로 패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상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를 따르지 않는 경우 이에 따른 모든 결과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입력한 데이터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입력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광고게재)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관계법령이 정하는 한도 내에서 배상책임을 집니다.
단, 이용자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나 다른 이용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계약관계에 기한 의무를 불이행하여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즉시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9조 (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스페이스리버 서비스 웹사이트에 등록한 자료 등은 회원의 소유이며, 해당자료 및 해당자료를 이용하여 회사가 작성·제공한 통계자료에 대한 이용 및 관리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이 본 항에 의한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관리)

회사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관리합니다.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개인정보 포함)를 사실에 부합하게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허위의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명의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법률 규정에 의거 수사상 목적 등으로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거나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정보를 법률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수집 및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 직접 입력한 정보에 한하며, 회원이 회원의 고객사 또는 협력사 등으로부터 업무 등을 위해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에게는 회원의 고객사 또는 협력사 등으로부터 업무 등을 위해 수집한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혹은 즉시 파기할 권리와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스스로 수집한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 적극 협력합니다.

제1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복제, 출판 등의 방법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기타)

이 약관에 규정되어 있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한 분쟁 발생시 원활히 해결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2019. 3. 23. 약관 수정


수정된 위 약관은 2019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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