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이 등록된 회차별로 주문 건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발주 > 발주 조회 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1. 페이지 들어가기 : 발주 > 발주 조회
2. 회사명 선택하기
3. 검색 옵션에서 회차를 선택하여 검색
(위치는 검색 버튼 옆에 회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차별 조건 검색을 통하여 주문이 등록된 회차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통계 > 재고량 통계를 통해 일일 마감 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고량 통계 메뉴에서 조회 기간을 1일로 설정하여 조회할 때 평균 재고는 해당일자의 마감 재고를 나타냅니다.
노스 노스 시스템에서는 00시를 기점으로 하여 재고를 마감하고 산정하게 됩니다.
롯데택배 시스템과 연동하기 위해서는 거래처 코드가 필요로 합니다.
여섯 자리 숫자로 된 거래처 코드를 고객센터를 통해 전달해 주시면 연동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연동이 완료되면, 노스 노스에서 택배 접수 및 송장 출력 등의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사방넷에서 주문서 수집을 하기 위해서는 주문서 상태가 주문 확인 처리된 것만 수집이 가능합니다.
사방넷 관리자 페이지에서 주문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문 확인 처리를 진행해 주셔야 노스노스에서 주문 수집 시 주문정보를 수집해 올 수 있습니다.
"결제 금액보다 큰 금액으로 N 캐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날 경우
부가세를 제외한 상품 금액을 N 캐시 사용으로 입력해 주시면, 상품 결제가 가능합니다.
택배 접수 시 데이터 검증에 실패한 경우는 이름, 연락처 혹은 주소가 잘못되었을 경우 택배 접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유형 1) 주소가 오류 난 경우
" 주소정제가 실패하였습니다. 택배 접수가 실행되지 않은 0건 외에 택배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해당 메시지가 나올 경우, 해당 회차를 클릭하여 선택, 택배 상세 버튼을 눌러 접수 오류건을 찾습니다. 접수 오류건을 선택하고 오류수정을 눌러 올바른 주소를 입력합니다.
유형 2) 이름이 오류 난 경우
"데이터 검증에 실패하였습니다"
해당 메시지가 나올 경우, 받는 분 이름 혹은 전화번호가 잘못된 경우로 유형 1과 동일한 방법으로 정보를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CJ대한통운의 경우 받는 분 이름에 2글자 이상이 필수로 입력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출고에 관련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노스노스 출고 조회화면에서 정보 수집을 할 수 있습니다.
택배사 프로그램에 주문 건들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각 택배사 프로그램마다 설정이 다르기 때문에 서식을 맞춰 업로드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관리 > 엑셀 서식 편집에서 출고 조회를 선택하여 사용자 서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출고 조회 화면에서 엑셀 받기를 하실 때, 사용자 서식을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릴리즈 코드와 송장번호를 매칭을 해야 되기 때문에, 택배사 시스템에 추가 메모 혹은 추가 정보란을 활용하여
릴리즈 코드를 입력해 주세요
상품 구성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출고 요청 이전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출고 요청 이후에는 상품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1. 수집된 주문을 삭제합니다.
2. 잘못 수집하여 등록된 발주를 삭제합니다.
3. 판매상품에 연결된 출고 상품 구성을 변경합니다.
4. 사방넷을 통해 주문서를 다시 수집합니다.
5. 출고요청을 통해 출고 처리를 진행합니다.
불량 양품은 불량제품을 정상으로 전환한 숫자를 의미합니다.
반품 양품은 반품된 제품을 정상으로 전환한 숫자를 의미합니다.
불량 혹은 반품으로 입고되었을 때, 출고 가능 로케이션으로 상품을 이동할 경우 해당 숫자가 늘어나게 됩니다.
송장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사용하는 송장 규격에 맞춰 라벨 프린터 용지 설정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각 제조사마다 설정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설정 저장이 되지 않으실 경우 제조사 혹은 A/S센터를 통해 설정 방법을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CJ대한통운]
- 7인치 운송장 : 20 cm x 10 cm ( 7.8 in x 4 in ) / 여백 0
- 5인치 송장의 : 12.5 cm x 10.5 cm ( 5 in x 4in ) / 여백 0
[롯데택배]
- D형송장 : 20cm x 10 cm ( 7.8 in x 4 in ) / 여백 0
- E형송장 : 12.3cm x 10cm ( 5 in x 4in ) / 여백 0
가공품의 경우, 가공품 해체 메뉴를 통하여 각 재료 별로 분리가 가능합니다.
상품 > 가공품 해체 메뉴를 이용하여, 가공품을 해체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방법은 매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지 않은 발주 타입을 삭제하셨을 경우, 발주>발주 조회에서 발주 타입에는 정보가 남아있습니다.
단, 삭제한 발주 타입으로 검색 옵션을 설정하여 검색하실 수 없습니다.
엑셀로 발주 조회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면, 이미 저장된 발주 타입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서식이 있으실 경우, 서식 편집을 통해 발주 타입을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바코드를 사용하여 입고를 진행하실 경우, 입고> 입고(상품 기준) 혹은 입고>입고(낱개)를 통해 입고가 가능합니다.
바코드를 중복해서 사용할 경우, 해당 바코드를 스캔하면, 입고 대상 상품을 선택하여 해당 상품만 입고시킬 수 있습니다.
완성된 가공품을 원래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가공품 해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품>가공품 해체 메뉴로 이동하여 우측 하단에 가공품 해체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사명을 선택한 다음, 상품을 검색합니다. 상품코드로 검색이 가능하며, 상품코드를 모를 경우 검색으로 추가 버튼을 눌러
상품을 검색합니다.
해체할 수량을 입력한 다음, 우측 하단에 빨간색 해체 버튼을 눌러 가공품을 원하는 수량만큼 해체를 진행하면 됩니다.
입고 방식에서 상품 기준의 경우 해당 상품을 검색하여 입고 수량을 지정하는 방식입니다.
낱개의 경우 낱개 상품을 입고하는 방식으로, 추가 바코드를 사용하여 입고할 경우 해당 수량만큼 입고가 진행됩니다.